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2020 재규어 XE 페이스리프트 작은 영국 왕실 자동차

반응형

영국 왕실 자동차 재규어 XE 2020 페이스리프트

 

한때 영국 왕실 프로젝트 자동차였던 재규어 그중 엔트리급 모델인 XE가 2020년 페이스리프트가 되었다.

 

총각시절 SUV보다는 세단을 좋아했는데 영국 감성까지 갖고 있는 재규어 또한 눈에 들어오는 모델 중 하나였다.

F-Type과 같은 스포츠카도 제작하는 회사이기 때문에 주행성능은 두말할 것 없었고 수입차 기준으로 옵션 또한 나쁘지 않았으며 실내도 국산차급으로 잘 뽑았기 때문이었다.

(물론 역동적인 재규어 엠블럼도 탐나긴 했다.)

 

하지만 결국 재규어는 당시 필자의 선택을 받지 못했다.

그 이유는 아래에서 다시 다루도록 하겠다.

 

재규어 XE는 경쟁모델인 독 3사(벤츠, BMW, 아우디)를 견제하기 위하여 첨단 옵션과 디자인, 주행성능까지 보완하여 페이스리프트가 준비되었다.

 

이 정도면 얼굴만 바뀐 페이스 리프트 수준이 아니라 풀체인지 급이라 해도 과언은 아닐 것이다.

 

오늘은 실물로 본 재규어 XE의 2020 페이스 리프트 모델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재규어 XE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처음 보았을 때 어딘가 정재 된 느낌이었다.

마치 장군도를 정재 해서 명검으로 변화한 느낌이랄까?

이런 것을 보면 럭셔리 브랜드는 한 끗 차이로 탄생하는 것 같다.

 

 

사진 속에도 날카로움과 멈춰있지만 역동적인 모습이 느껴지지 않는가?

이날 재규어 전시장에서는 메인 전시 차량도 재규어 XE였다.

잠시 메인에 전시된 빨간 재규어 XE를 감상해보자.

 

검은색 원피스를 입은 시크한 모델과도 잘 어울리는 것을 보면 여성 오너에게도 큰 인기가 있을 것 같다.

실제로 재규어는 여성 오너들이 본인 차량으로 선호하는 경우가 꽤 있으며 멋진 여성이 등장해서 "저는 평범한 걸 선택하지 않아요."라고 단호하게 말하는 CF를 기억하는가?

 

그만큼 세련된 도시 여성에게도 인기가 있는 브랜드라는 것을 간접적으로 입증하고 있다.

 

전시장에서 재규어 XE차량은 탑승할 수 없었지만 다행히 선팅이 안된 차량이어서 내부를 촬영할 수 있었다.

 

보시는 것과 같이 기어봉이 바뀌었다.

재규어 모델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시동을 켰을 때 아이언맨 같은 최첨단 시스템에서나 볼 법한 동그란 기어봉이 올라오는 것을 인상 깊게 봤을 것이다.

 

 

이번 재규어 XE 페이스 리프트에서는 같은 그룹사인 럭셔리 SUV 브랜드 랜드로버의 기어를 채택한 것으로 보인다.

 

 

내부 디자인도 전체적으로 미래 지향적인 기능과 디자인을 채택하였으며 역시 전체적으로 디자인적 안정감을 찾은 느낌이다.

 

정리해서 말하자면 "명품"이라 할 수 있겠다.

한때 영국 왕실 자동차로 왜 유명했는지 알 수 있게 하는 감성적인 부분이 잘 나타난다.

 

앞서 디자인적인 정재 된 영국 왕실 감성에 대해서는 입에 침이 마르도록 말했던 것 같다.

그렇다면 성능과 가격도 영국 왕실 프로젝트라 할 수 있을까?

 

재규어 XE는 가솔린과 디젤 모델로 나뉜다.

가솔린의 경우 200마력에 28.6토크 연비 10.3km/l 의 성능을 보이며 3000cc 고성능 모델의 경우 380마력에 45.9토크와 같은 괴물 같은 성능을 보여준다.

 

2000cc 디젤의 경우 180마력에 43.9토크로 높은 토크를 보여주며 연비는 13.8km/l를 나타낸다.

 

성능이 좋은 만큼 연비는 경쟁 모델 대비 살짝 떨어진다고 볼 수 있겠다.

 

그럼 옵션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다.

 

 

재규어중 엔트리 모델에 해당하는데도 불구하고 옵션은 상상하는 모든 옵션들이 있다.

심지여 웬만한 국산차보다 옵션이 많다.

수입차에서는 보기 드문 통풍시트와 필자가 좋아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그리고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 핸드폰 무선충전, 첨단 안전사항까지 다 나열할 수 없을 정도로 상상하는 모든 것이 있다.

 

2015년 모델에 티맵, 멜론, 지니뮤직 등 국내에서도 안드로이드 오토나 애플 카플레이가 잘 지원되지 않던 시절부터 이미 적용돼 있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그만큼 옵션에 대해서 논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그럼 가격은 어떨까? 영국 왕실의 자동차인 만큼 가격도 비쌀까?

 

재규어 XE의 시작가는 5240만원 부터 시작한다.

비싸 보일 수 있지만 사실 재규어는 할인을 많이 하는 편이기 때문에 감안하고 보면 되겠다.

물론 고성능 모델은 7650만원을 초과할 정도로 비싸긴 하다.

 

여기까지만 보면 재규어 브랜드는 디자인부터 옵션, 가격, 주행성능 모두 완벽한 것으로 보이지만 왜 필자뿐만 아니라 사람들에게 선택받지 못했을까?

 

말해 보자면 간단하다. 총량의 법칙이라고 들어봤는가?

모든 것은 밸런스라는 것이 있는데 디자인, 옵션, 가격, 성능에 높은 점수를 받은 만큼 반대급부는 점수가 깎일 수밖에 없다.

 

바로 악명 높은 잔고장과 AS이다.

 

최근 전문 인력도 늘리고 AS 센터도 늘리고 많이 개선되고 있다고는 하지만 안 좋은 인식은 여전히 남아있는 것 같다.

 

2020 재규어 XE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대해 정리해 보자면, 럭셔리한 느낌의 디자인 덕분에 하차감 측면에서 좋은 점수를 줄 수 있으며 벤비아(벤츠, BMW, 아우디) 브랜드 만큼 인지도가 높지는 않지만 그만큼 희소성 측면에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겠다.

 

안전성은 NCAP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국산차와 비교해도 될 만큼 첨단 옵션이 탑재 됐기 때문에 편의사항에도 큰 이점이 있겠다.

 

가속성과 주행성능 부분은 여러 매체에서 타사와 비교용으로 서킷주행 장면이 종종 나오기 때문에 그만큼 기준이 되는 좋은 품질이라 할 수 있겠다.(스포츠카도 만드는 브랜드이기 때문에 믿어볼 만 하다.)

할인가를 적용한다면 정말 가격적인 부분도 장점이 될 수 있지만 사후 관리에 대한 부분은 개선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평가를 봐도 알 수 있듯이 재규어는 좋은 차량이다.

단, 아직도 마음에 걸리는 잔고장 사례, 리콜, AS에 대한 걱정만 없다면 말이다.

 

필자 또한 희소성 있는 차량을 선호하기 때문에 국산차만큼 옵션이 많고, 엔트리지만 영국 감성을 느끼고 싶은 분들 뽑기 운이 있다지만 고치다 보면 언젠간..이라는 마음에 여유를 갖고 계신 분이라면 2020 재규어 XE 페이스리프트 차량을 강력 추천한다.

 

개인적으로 인식을 변화시킬 만큼 유지보수에도 신경을 써줬으면 하는 바람이다.

차가 너무 좋은데.. 인식 때문에 덜 팔리는 게 안타깝기 때문이다.

물론 희소성을 좋아하는 필자 입장에서는 나쁘지 않지만 말이다.

 

 

벤츠 A클래스 해치백 세단 두가지 모습으로 젊은 감성의 풀체인지를 보여주다

벤츠 A클래스의 두가지 모습 벤츠 A클래스는 2020년 초 국내 출시되었으며 실용적이고 스포티한 해치백 스타일과 고급스러운 감성의 세단 스타일로 두가지 감성으로 풀체인지 되었다. 기존 벤

carinfolab.tistory.com

 

렉서스 SUV UX 자동차는 참 좋은데 문제는 다른데 있었네(실물 시승기)

젊은 감성과 실용적인 이미지의 멋진 차량이지만 필자는 개인적으로 렉서스 SUV UX의 출시를 너무 기다렸다. 강렬한 디자인이며 젊은 감성, 당시 신혼준비 중이었기 때문에 패밀리카로 우락부락

carinfolab.tistory.com

 

반응형
stocksi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