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테슬라 여전히 잘 나가 - 중국 이슈와 우주 발사

반응형

오늘의 테슬라 관련 해외 뉴스를 요약해 보았습니다. 일론 머스크가 4년전에 발사한 테슬라 로드스터가 화성에 가까워지고 있다는내용과 테슬라 모델 Y와 모델 3의 중국 부품 이슈, 여전히 잘 팔리는 모델 3에 관한 내용입니다.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 로드스터를 우주로 발사. 지금 어디 있죠?

미 항공우주국(NASA)의 자료를 이용해 차량을 추적하고 있는 추적 웹사이트 whereisroadster.com은 21일(현지시간) 이 로스터가 지구에서 2억3400만마일, 화성에서 2억마일 떨어진 곳으로 사람이 없는 땅인 우주 공간을 지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2020년, 그 탐사선은 화성의 5백만 마일, 즉 지구와 달 사이의 거리의 약 20배를 통과하면서 화성에 처음으로 근접했다.
NASA의 자료에 따르면, 그 로드스터는 화성을 다시 스쳐 지나갈 2035년까지는 다른 행성 근처를 지나갈 것 같지 않다.

 

출처 : www.cnn.com

 

Tesla, 기본 모델 Y 전기 크로스오버에서 가속을 줄이다

중국에서도 테슬라가 신형 2022 테슬라 모델 Y를 보급형 후륜구동 모델과 함께 배터리 수명이 더 긴 2개 듀얼모터 4륜구동 모델과 '성능 에디션' 등 3가지 모델로 내놓는다.
모델 Y의 긴 배터리 수명은 보급형 모델에 비해 660㎞까지 사거리가 크게 늘어난 반면 퍼포먼스 에디션은 615㎞까지 떨어진다.
반대로 모델Y 롱배터리 수명은 후륜 모델Y와 최고속도는 같지만 가속속도는 0~100㎞/h(5초)인 반면 퍼포먼스 에디션은 최고속도가 250㎞/h, 가속속도는 3.7초에 불과하다.

 

출처 : thedriven.io

 

 

Hertz, 모델 3의 대량 주문 재확인을 하다

최근, 한 테슬라 소유주가 캘리포니아 산타클라라에 있는 헤르츠 렌터카 센터 밖에서 두 대의 자동차 운반 트레일러를 발견했습니다.
렌터카 대기업인 헤르츠는 지난해 테슬라 모델3 10만대를 렌터카에 추가 발주했다.
금융매체에서 테슬라를 때리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는 말하는 수장인 고든 존슨은 트위터에서 헤르츠의 공식 계정에 태그를 달며 이 주문이 실제로 진짜인지, 왜 그가 직접 모델3를 구할 수 없는지 물었다.
Hertz는 또한 그들이 2023년까지 그 회사가 추가할 예정인 또 다른 50,000대의 우버 차량인 모델 3를 받을 것이라고 확인했다.

 

출처 : cleantechnica.com

 

Tesla 칩 부족 수정은 구매자에게 알리지 않고 스티어링 부품을 활용

CNBC에 따르면 일부 중국산 모델3와 모델Y 자동차의 스티어링랙에 포함된 전자제어장치 2개 중 1개를 제거하기로 한 뒤 구매자들에게 자신들이 한 일을 알리지 않았다.
이 부분이 빠진 것은 테슬라가 공중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만으로 '레벨 3' 자율주행 기능을 해당 자동차에 추가할 수 없다는 뜻이기도 하다.
테슬라 직원들은 자동차에 듀얼 전자제어장치 시스템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 서비스 회사인 IHS Markit의 또 다른 분석가는 이 부품의 안전 중요성은 자동차의 컴퓨팅 아키텍처에 달려 있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jalopnik.com

 

반응형
stocksi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