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신형 코나 페리 디자인 공개, 더뉴 코나 FL 10월 출시 예정

반응형

투싼 다음 차례는 코나다, 페이스리프트로 찾아온 코나의 디자인 공개

 

신형 코나의 디자인이 공개되었다.

 

오는 10월에 출시되는 코나는 부분변경 모델인 코나 페이스리프트(F/L) 모델로서 더 뉴 코나가 되겠다.

 

코나가 처음 출시됐을 때는 날카로운 눈을 갖은 뱀과 같은 느낌도 들었고 작고 날쌘 멧돼지의 느낌도 들었었다.

 

사회 초년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차종이며 너무 저렴하지도 그렇다고 많이 부담되지 않는 가격선에서

현대의 신형 SUV 디자인과 첨단 시스템을 누리기 좋은 차종이라 할 수 있다.

 

아래에는 베뉴가 위에는 투싼, 싼타페가 있기 때문에 20대 ~ 30대 초반까지 적당한 포지션이다.

이전세대의 싼타페에서도 코나의 디자인을 채용하였었는데 막상 크게 늘려 놓으니 날카로운 인상은 좋지만

코나의 느낌은 많이 줄어들었고 코나의 아빠같은 인상이었다.

 

출시당시 코나는 SUV에서 처음 선보이는 램프 디자인에서도 이슈가 되었지만

주행 성능으로도 이슈가 되었던 차종이다.

 

 

필자의 경우 Moose 테스트(자동차 운동 성능 테스트) 영상을 참조하는데, 코나의 코너링은 전 세계가 인정한다.

장애물을 통과하는데 시속 70km에서도 안정적으로 통과하는 모습이 벤츠 GLA 만큼 안정적으로 통과한다.(사실 개인적으로 더 잘 통과하는 것 처럼 보인다.)

 

그만큼 성능이나 디자인으로 주목받던 차량이 더뉴 코나로 새롭게 공개되었다.

오늘은 새로 공개된 디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겉은 단단한 느낌 속은 실속형으로

새로나온 코나페리의 디자인은 전면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인 것으로 보인다.

안개등은 더 날카롭게 이빨을 드러냈으며 더 단단한 느낌으로 출시되었다.

 

왼쪽이 신형 코나이며, 오른쪽은 이젠 구형이 되버린 코나이다.

 

전면부 디자인은 더 단단한 인상을 보여주는데 실제로 아머(갑옷)을 모티브로 디자인 했다고 한다.

라이트 디자인은 좀더 날카롭게 변경되었으며 세분할로 분할된 것을 보면 디자인적인 부분도 있겠지만 액티브 헤드라이트가 적용된 것으로 보인다.

 

범퍼 디자인도 더 견교하게 변경된 것을 알 수 있다.

 

리어 디자인은 데일리 라이트 정도만 변경되었는데 날개형상을 띄던 오른쪽 디자인에서 왼쪽과 같이 귀여운 느낌으로 변경된 것을 알 수 있다. 마치 웃고있는 느낌으로 더 젊어진 느낌이다.

 

 

실내 디자인은 크게 변경되지 않았지만 전체적으로 아우디 A3의 실내의 느낌과 비슷한 분위기를 보여주고 있다.

물론 핸들과 디스플레이를 제외 한다면 말이다.

 

큰 차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네비게이션 디스플레이의 사이즈가 커진 것이다.

이전 세대에서는 손바닥 크기 정도의 작은 디스플레이었지만 10.25인치 정도로 변경된 것으로 예상된다.

 

더 강한 엔진 N 라인까지 출시 예정

기존의 코나는 1.6리터 가솔린 터보 기반의 엔진으로 라인업이 구성되어 있었다.

이번에는 N라인도 출시할 예정이며 2.0리토 가솔린 터보를 탑제할 예정이다.

 

외관 디자인은 거의 차이가 없는 것으로 보이지만 실내 디자인은 빨간 스티치로 포인트를 준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도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될 예정이기 때문에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겠다.

 

아직 정확한 옵션과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만큼 가격이나 옵션의 차이는 크게 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1.6 가솔린 터보를 기준으로 추천을 해 보자면 모던 초이스 트림(2,102만원)을 선택하여 내비게이션과 통풍 시트 등 필수 옵션을 추가하면 2,294만원 정도로 생각하면 되겠다.

4륜 구동모델을 선호한다면 180만원 정도 추가로 지불하면 될 것이며 기존과 크게 차이나진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2,102만원에서 2,412만원 사이의 가격으로 구매하는 것이 합리적일 것이며 페이스리프트 특성상 신차 느낌을 내기위해 디자인 옵션이 있다면 추가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기존 모델에서는 모던 초이스를 선택할 경우 별도로 추가 옵션이 필요 없었다.)

 

사회 초년생, 신혼부부, 특히 여성에게 인기가 많았던 코나, 이번 더뉴 코나 FL 모델로 그 인기가 이어지길 기대하겠다.

 

 

신형 그랜저 페이스 리프트, 얼굴은 젊어지고 고급감은 더하다.

더 젊어진 감성에 실내는 더 고급스러워진 그랜저 "야, 넌 성공하면 뭐할 거야?", "그랜저 살 거야." CF의 대사가 떠오른다. 아버지 세대 때 부터 성공의 상징으로 인식되던 그랜저, 페이스 리프트

carinfolab.tistory.com

 

 

쏘나타 센슈어스 풀체인지 그리고 차이 비교 해보자

쏘나타 풀체인지가 변했다.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진 평범하고 무난하고 좋은 차 쏘나타, 심지어 수입차도 강남 쏘나타라는 수식어가 붙을 정도로 많은 사람에게 알려진 자동차이다. 차를 잘 모

carinfolab.tistory.com

 

반응형
stocksis banner